top
Chung-Ang University
 
자료실
 
 
회의관련자료
심의
자문자료
일반자료실
비공개자료실
 
 
 
한국의 중앙에서 세계의 중앙으로
 
HOME > 자료실 > 일반자료실
 
일반자료실
 
제 목  대학평의원회 서신 (본분교 통합에 관련하여) 2011-09-19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시 2011-11-15  조회 268 
첨부파일 ★첨부자료.doc 
첨부파일 ★언론보도.pdf 
첨부파일 ★학칙개정규정.pdf 
 

친애하는 중앙가족 여러분들께

중앙대학교 대학평의원회(이하 대평의)입니다.

대평의는 교수 대표를 포함하여 교직원, 학부 및 대학원 학생, 동문들의 대표로 구성된 중앙대학교 최고의 심의기구로써 학교 운영과 관련된 중요사안을 심의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대평의의 위상이 심각하게 침해되고 있어 이와 관련된 정확한 사실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 사안은 중앙대학교 캠퍼스 통합과 관련된 것입니다.

중앙대학교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수 있는 역사적인 캠퍼스 통합이 이루어진 2011년 2학기를 맞이 하였습니다. 캠퍼스 통합이 과연 중앙대학교의 장밋빛 미래를 보장하고 세계 속의 대학으로 발전하는 전기가 될지, 아니면 나락으로 떨어지게 할 독이 될 지는 어느 누구도 장담할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캠퍼스 통합과 관련된 많은 문제점들을 슬기롭게 해결해 나간다면 대학발전을 위해 더없이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그간 언론을 통해서 캠퍼스 통합과 관련하여 대학본부와 대평의와 갈등이 있으며 대평의가 캠퍼스 통합을 반대한다는 보도를 접하셨을 것입니다. 이에 대평의의 입장을 간략하게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여기선 우선 결론만 간단하게 말씀 드리니, 보다 자세한 배경과 설명은 첨부한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대평의는 이번 캠퍼스 통합 자체에 대해 그 어떤 반대도 하지 않았습니다. 현재로서는 반대를 할 만한 근거와 통합이 중앙대 발전에 저해가 될 수 있다는 그 어떤 확실한 논거와 자료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2.     문제를 삼았던 부분은 캠퍼스 통합과 이와 관련된 2012년 입학정원 조정의 학칙 개정안이 중앙대학교 학칙 제5장 학칙개정을 규정하고 있는 학칙(자세한 내용은 첨부 자료를 참조)을 정면으로 위배하고 있기에 학칙개정안 자체가 아닌 학칙개정 절차를 문제 삼아 학칙개정에 관련된 심의를 유보한 것입니다.

3.     대평의에서 심의가 유보된 학칙개정안을 그대로 이사회에 상정한 것 역시 학칙 제5장 학칙개정의 절차를 규정하고 있는 학칙을 정면으로 위배하고 있습니다.

4.     ‘대학운영위원회’ 신설과 관련된 학칙개정안 또한 학칙개정을 규정하고 있는 학칙 제5장을 정면으로 위배하고 있으며, 사립학교법에서 보장하고 있는 “대학운영의 자율성”을 중대하게 침해할 소지를 충분히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이 이번 ‘캠퍼스 통합’과 ‘대학운영위원회’ 신설과 관련된 학칙개정에 대한 대평의의 공식적인입장입니다.

대평의에서 이런 결정을 내릴 수밖에 없는 배경들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첨부자료로 보내 드립니다.

2011년 9월 19일




제3기 중앙대학교 대학평의원회 드림



 
 
       
이전글  [규정]대학평의원회 운영규정(제정20060928)
다음글  대학평의원회 서신 (본분교 통합에 관련하여) 2011-11-15
quick
동창회 노동조합 교수협의회중앙대학교
Copyright(c)2010 The University Council of Chung-A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Home login Sitemap Location Homelogout member03 Sitemap Lo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