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평의원회소개

인사말

중앙대학교 대학평의원회는 우리 대학교의 교육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고등교육법, 사립학교법과 학교법인 중앙대학교 정관에 근거하여 2006년 9월 설립된 필수적 법정기구입니다.

대학평의원회는 교수, 직원, 학생 그리고 동문을 대표하는 15인의 평의원으로 구성되며, 현 제10기 평의원들은 2024년 3월 1일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됩니다.

우리 평의원들은 역사가 일천한 대학평의원회의 위상을 바르게 정립하고자 합니다. 대학평의원회는 대학의 기본정책을 확정하거나 대학교육의 집행을 책임지는 제1차적 기관이 아니라, 학교법인과 대학 집행부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하고 비판·감시하는 제2차적 견제기관입니다. 따라서 우리들은 학교법인과 대학본부에 대하여 때로는 적극적으로 동의·지원하고, 때로는 준엄하게 비판·견제하는 입장을 견지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소임을 수행함에 있어 부분적 혹은 개인적 관심과 이익이 충돌할 경우,
우리들은『중앙』이라는 대의에 최우선가치를 두고 그에 따르고자 합니다.

본 홈페이지는 대학평의원회의 조직과 기능 그리고 구체적인 활동내역 등을 소개하는 다분히 공식적인 공간인 동시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방문하시어 평의원들을 질책하거나 격려할 수 있고, 대학발전을 위하여 건설적인 의견을 제시할 수도 있는 열린 마당입니다.

중앙을 사랑하는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충고와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학평의원회